강아지 운동장, 서울 강아지 운동장

서울 무료 강아지 운동장 보라매공원_반려견 놀이터 추천 #4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보라매공원은 약 12만 평 이상의 면적을 자랑하는 넓은 공원인데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삼삼오오 모여서 산책을 하기도 하고,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해서 피크닉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곳에는 아주 큰 잔디 공원도 있는데요. 반려견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마음이 드는 분들께 드리는 희소식! 보라매공원에는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강아지 운동장이 있습니다.

서울-반려견-놀이터-보라매공원



1. 서울 무료 강아지 운동장_보라매공원

보라매공원은 어린이대공원과 월드컵공원과 더불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반려견 놀이터 중에 하나입니다. 강아지 운동장이 공원 내에 따로 마련되기 전에는 비반려인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공원을 이용했었습니다. 보라매공원 내 잔디 공원에 반려견 출입 찬반 투표까지 진행했었지만 아쉽게도 불발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강아지들이 목줄까지 풀고 더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강아지 운동장이 있으니 문제 없죠?!

서울-애견-운동장-보라매공원

2.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 위치

보라매공원 강아지 운동장 위치는 생각보다 조금 멀리 있습니다. 보라매공원 입구에서 도보로 15분~20분 정도 안쪽으로 걸어가면 되는데요. 평소에 운동이 좀 부족했던 강아지들은 여름에 이 길을 걸어가는 와중에 지치는 경우도 간혹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의 거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체력이 약한 아이들은 보호자분들이 강아지 운동장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안고, 메고 가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서울-강아지-놀이터-보라매공원

도로명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보라매공원
네비게이션
입력 방법
보라매공원정문주차장, 보라매공원동문주차장
지하철(7호선) 보라매역 2번 출구에서 보라매공원 방향 → 정문까지 681m (도보 10분)
(2호선) 신대방역 4번 구에서 초등학교 방향 → 남문까지 337m (도보 6분)
(신림선) 보라매병원역 1번 출구에서 보라매공원 동문까지 69m (도보 1분)
버스(보라매공원입구 방면) 신한은행앞. 롯데백화점_동작05(마을버스)
(롯데관악점 방면) 보라매갑을아파트_5522A난곡, 5524, 6511, 6516(지선)
(롯데백화점 방면) 갑을아파트_동작05-1(마을버스)
보라매공원 찾아가는 방법

서울시-동작구-보라매공원-강아지-운동장

3. 보라매공원 강아지 운동장 입장 조건

동물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 수준 높은 반려인이라면 동물 등록은 당연한 거 아시죠?

보라매공원 강아지 반려견 놀이터 이용에 있어서 필수 조건이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꼭 하시길 바랄게요!


가까운 동물병원에서도 대행이 가능하고, 혹시 직접 방문이힘드신 분들은 국가 동물 등록 대행기관인 페오펫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해요.

페오펫 홈페이지 https://www.peopet.co.kr/ 에 접속하셔서 꼭 등록하기!!

단, 페오펫에서 동물등록을 하게 되면 외장칩만 가능하다는 것.

서울시-동작구-보라매공원-반려견-놀이터

4.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 강아지 놀이터 입장 구분

여느 강아지 운동장과 마찬가지로 중소형견과 대형견 사이의 사건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입장부터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대형견과 중소형견을 나눌 수 있는 체고 기준표가 입구에 배치되어 있으니까요. 꼭 참고하셔서 서로서로 안전하고 즐거운 반려견 운동장을 즐길 수 있도록 동참해 주세요. 보시기 편하게 밑에 다시 정리해 볼게요.

  • 중소형견 – 체고 40cm 미만 / 15kg 미만
  • 대형견 – 체고 40cm 초과 / 15kg 초과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 댕댕이를 보니~ 체고는 40cm를 초과하는데 몸무게는 15kg 미만일 때~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헷갈리겠죠. 그럴 때는 깊게 고민하지 마시고 관리자의 도움을 받으세요. 주관적인 판단으로 어느 한 곳에 입장했다가 혹시 모를 불상사가 생겨버리면 정말 난처한 상황에 놓일 수가 있으니까요.

서울시-동작구-보라매공원-애견-운동장

5. 보라매공원 애견 운동장 시설 정보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에는 보호자가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될 때 반려견을 잠시동안 안전하게 둘 수 있는 반려견대기소가 있어요. 반려견 놀이터를 이용할 때는 꼭 강아지들을 눈으로 주시하고 안전하게 이용해야 하지만 보호자가 배가 아플 수도 있고~ 여러 가지 피치못할 사정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죠.

보라매공원 강아지 놀이터도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배변 수거함과 음수대가 있어요. 간혹 다른 분들이 사용하고 두고 가신 물그릇이 보이기는 하는데요. 위생상 좋지 않으니까 개별 물그릇은 챙겨가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배번봉투도 챙겨가시는 센스!

서울-반려견-운동장-보라매공원

강아지 운동장에 입장하실 때는 보호자를 비롯하여 반려견을 위한 음식물이나 음료수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어요. 맛있는 냄새를 맡으면 다른 아이들도 먹고 싶겠죠. 하지만 아무나, 아무거나 주면 안 되니까 간식은 집에 가서 안전하게 주세요.

발정이 시작되었거나 전염성 질병 감염견, 맹견은 입장할 수 없어요~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운영시간24시간 상시개방
휴무일연중무휴
보라매공원 공영주차장 주차비30분 당 1,500원
롯데백화점 관악점 주차비무료 (롯데백화점 앱 다운로드→회원가입→차량 등록
→2시간 무료주차 쿠폰)
이용요금무료 (동물 등록 완료 시)
야간조명있음
전화번호02-2124-2835
규모(m²)1300
운영기관서울시 동물보호과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공원 강아지 놀이터 애견 운동장

댓글 달기

Item added to cart.
0 items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