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아지 운동장

서울 무료 강아지 운동장 매헌시민의숲_반려견 놀이터 추천 #3

2023년 6월 11일, 서울시 서초구의 매헌시민의숲에도 드디어 강아지 운동장이 생겼습니다. 서초구가 주가 되어 진행된 이 날의 반려견 놀이터 오픈 행사에는 설채현 수의사의 토크 콘서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까지 진행하며 화려한 개장식이 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강아지들이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하나 더 생겼네요.

서울-반려견-놀이터-매헌시민의숲
서울 반려견 놀이터 매헌시민의숲

1. 서울 무료 강아지 운동장_매헌시민의숲

매헌시민의숲의 장점은 소음 문제를 최소화한 친자연적 공간이라는 것입니다.

기존의 특성을 살려 울창한 수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강아지 운동장 주변에 펜스를 두르고 사철나무와 연산홍 등을 고루 식재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매헌시민의 숲의 원래 환경과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어 친자연적인 이미지에 중점을 두고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한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비반려인을 배려하여 강아지 놀이터 출입구 위치를 정하고 반려견 소음 문제도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마찰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서울-강아지-놀이터-매헌시민의숲
서울 강아지 놀이터 매헌시민의숲

2. 매헌시민의숲 반려견 놀이터 위치

출입구의 위치는 경부고속도로 측 산책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원 외곽 둘레를 통해 양재천 쪽과 경부고속도로 사이 산책로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이곳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장이 대부분 만차라고 하는데요. 오래 기다리는 게 싫으신 분들은 더케이 호텔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더케이 호텔에서 차도를 하나 건넌 후 양재천 쪽으로 걸어 나오면 거리상으로는 오히려 주차장에서 가는 것보다 더 가깝다고 하네요.

서울-애견-운동장-매헌시민의숲
서울 애견 운동장 매헌시민의숲

도로명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양재천교 인근)
네비게이션 입력 방법매헌시민의숲 공영주차장, 매헌윤봉길의사 기념관 주차장
지하철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매헌) 5번 출구에서 650m (하차 후 도보 10분)
버스(더케이호텔 후문 방면) 양재시민의숲매헌역입구_서초20(마을버스)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가는 방법

서울시-서초구-매헌시민의숲-강아지-운동장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강아지 운동장

3. 매헌시민의숲 강아지 운동장 입장 조건

여느 서울 무료 반려견 운동장과 마찬가지로 매헌시민의숲 반려견 놀이터도 필수 조건이 있습니다. 동물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이제 다들 아시겠죠?

내장칩, 외장칩 상관없이 동물 등록만 되어 있으면 됩니다. 입장 전에 관리자에게 동물 등록 확인을 받은 후에 입장이 가능하니까 잊지 말고 방문 전에 꼭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2개월 이상의 강아지라면 모두 동물 등록의 대상이 됩니다.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셔서 해도 되고, 내원하는 동물병원에서 대행을 부탁하셔도 됩니다.

관련 서류 작성도 까다롭지 않고 쉽게 하실 수 있으니 나중에 불상사가 없도록 꼭 미리미리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시-서초구-매헌시민의숲-반려견-놀이터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반려견 놀이터

동물등록은 국가 동물 등록 대행기관인 페오펫이라는 곳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페오펫 홈페이지 https://www.peopet.co.kr/ 에 접속하셔서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페오펫에서 진행하실 때는 꼭 알아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페오펫 온라인을 통해서 동물 등록을 할 시에는 외장칩만 가능합니다!

동물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사실! 수준 높은 반려인이라면 어떠한 것보다도 동물 등록이 우선이라는 점을 꼭 인지하고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서울시-서초구-매헌시민의숲-강아지-놀이터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강아지 놀이터

4.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강아지 놀이터 입장 구분

여느 강아지 운동장과 마찬가지로 중소형견과 대형견 사이의 사건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입장부터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대형견과 중소형견을 나눌 수 있는 체고 기준표가 입구에 배치되어 있으니까요. 꼭 참고하셔서 서로서로 안전하고 즐거운 반려견 운동장을 즐길 수 있도록 동참해 주세요.

보시기 편하게 밑에 다시 정리해 볼게요.

서울시-서초구-매헌시민의숲-애견-운동장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애견 운동장

  • 대형견 기준점 – 체고 40cm 초과 or 15kg 초과
  • 중소형견 기준점 – 체고 40cm 미만 or 15kg 미만

여기서 잠깐!

예를 들어 체고는 40cm 미만인데 몸무게가 15kg이 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헷갈릴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는 관리자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이런 애매한 경우에 혼자 판단했다가 혹시 모를 불상사가 생겨버리게 되면 몹시 입장이 난처한 상황에 놓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서울시-서초구-매헌시민의숲-주차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주차

5. 매헌시민의숲 애견 운동장 시설 정보 (양재시민의 숲)

매헌시민의숲 반려견 놀이터에는 보호자가 화장실 등의 이유로 잠시 자리를 비울 동안에 강아지를 둘 수 있는 반려견대기소가 있습니다.

보호자가 없는 동안 강아지가 혼자 놀다가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함인데요. 가급적이면 꼭 곁에서 눈으로 지켜보시길 권장드리지만 피치못할 사정이 있으실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매헌시민의숲 강아지 놀이터에도 배변 수거함과 음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자 간단하게 배변을 치울 수 있는 비닐봉지와 강아지 물그릇 정도만 챙겨가시면 될 것 같네요.

전염성 질병 감염견, 발정견, 맹견은 입장에 제한이 있으므로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고요. 곳곳에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와 CCTV도 설치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편리하게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매헌시민의숲 반려견 운동장의 정보와 더불어 매헌시민의 숲 공영주차장과 매헌시민의숲 윤봉길의사 기념관 주차장 정보도 상세히 정리해 놓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강아지 운동장 방문 시 유용하게 이용하세요!

운영시간24시간 상시개방
휴무일연중무휴
매헌시민의숲 공영주차장 주차비30분 당 1,500원(연중무휴, 24시간)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공영 주차장 주차비무료
이용요금무료 (동물 등록 완료 시)
야간조명있음
전화번호02-2124-2835
규모(m²)843
운영기관서울시 동물보호과
서울시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반려견 놀이터 상세정보

댓글 달기

Item added to cart.
0 items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