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셀프미용 중급

강아지 발등 털 풋라인 잡기 4단계

오늘의 강아지 셀프미용의 주제는 지난번에 이어 강아지 발등 털 정리하기예요. 발바닥을 밀어 놨으니 강아지 발등도 정리를 해줘야겠죠? 강아지 발 털 깎는 방법 중에서 발등 부분의 클리핑 시 주의할 부분도 알려드릴 거고요. 그러고 나서 깔끔한 마무리로 풋라인 잡기까지 오늘 모조리 싹~ 다~ 끝내자구요!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발등-미는-방법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등 미는 방법

1. 강아지 발등 털 미는 범위

강아지 발등을 자세히 보시면 사람의 손가락과 발가락처럼 갈라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갈라진 부분이 시작되는 부분! 강아지 발등을 클리핑 할 때는 딱 그 부분까지만 밀어주시는 거예요~!

사실 저는 풋라인을 잡을 때 클리퍼로 하지 않고 가위로 정리해 주는데요. 제 글과 함께 강아지 셀프미용을 시작하신 분들을 포함해서 아직 가위를 사용해보지 않으셨거나 가위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는 권해드리는데 무리가 좀 있어요.

강아지 미용 도구 중에 뭔들 위험한 것이 없겠냐만은… 그래도 가위는 그 중에서도 난이도가 있는 도구이기 때문에 위험한 가위 사용은 나중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은 가위가 아니라 클리퍼를 이용해서 풋라인을 잡을 거예요.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풋라인-잡기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풋라인 잡기

다시 돌아가서, 그래서! 우리는 클리퍼로 풋라인을 잡을 거니까 발가락이 딱 갈라지기 시작하는 그 부분까지만 클리핑을 할 거예요~! 앞서 강아지 발바닥 패드 클리핑 알려드릴 때 말씀드렸었죠? 우리는 지금 토끼발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에요. 살짝 더 올라가는 것은 괜찮지만 너무 위로 올리면 예쁜 토끼발을 만들 수 없어요. 조심요!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풋라인-잡는-방법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풋라인 잡는 방법

2. 강아지 발등 – 발가락 사이 클리핑 방법

발가락 사이사이의 털을 깔끔하게 제거해야겠죠? 그러려면 살을 평평하게 펴주셔야 합니다. 검지를 강아지 발바닥 쪽으로 해서 밑으로 쏙 집어넣어주시면 살이 올라오면서 클리핑도 훨씬 쉬워지고 상처 날 확률도 줄어들 거예요. 발가락 사이사이마다 모두 이렇게 손가락을 넣어서 안전하고 깔끔한 강아지 셀프미용을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발가락-털-미는-방법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가락 털 미는 방법

3. 강아지 발등 클리핑 시 주의점

강아지 발등을 클리핑 할 때는 꼭! 또! 주의하실 점이 있어요!

클리퍼 날의 중간 지점을 쓰지 않는 것! 특히나 날이 짧은 소형 클리퍼의 경우는 더욱더 조심해야 해요! 클리퍼의 가운데 부분을 사용하게 되면 나도 모르는 순간 강아지에게 상처를 낼 수 있어요.

아까 말씀드린 갈라진 부분의 시작점의 아랫부분…(발바닥 쪽으로 내려가는 부분…이걸 뭐라고 딱 설명드려야 하나… 찰떡같이 알아들어 주세요…)

암튼! 클리퍼 날 중간 부분이 그곳으로 가게 되면 10명이면 7~8명은 그 부분의 살을 베고 말아요.

강아지는 아프다고 난리~난리~!! 보호자는 놀래서 덜덜덜!! 이런 사고를 방지하려면 꼭 클리퍼 날 끝부분만 활용하셔서 클리핑을 하셔야 합니다. 첨부한 이미지가 도움이 되어야 할 텐데… 이럴 때마다 글의 한계가 느껴지네요.

4. 클리퍼로 강아지 발 모양 풋라인 잡기

강아지 발등의 털을 깨끗하게 정리하셨다면 이제 풋라인 잡기에 들어갈 거예요. 강아지 발등과 발바닥의 털을 다 밀어 놨기 때문에 이제는 아주 간단하고 쉬운 작업만 남았어요. 일단 여기까지 잘 따라오신 분들~!! 칭찬해 드립니다~!! 완전 고생하셨어요!!! 이건 특급 칭찬이예요!

풋라인은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어요. 정리된 발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다듬어 준다고 생각하시면 부담될 것이 전혀 없답니다~! 잡아 놓은 라인들을 동그랗게 연결해 준다고 생각하세요. 강아지 발등부터 시작해서 주변을 클리퍼를 돌리면서 튀어나온 털들만 정리하면 끝!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발-모양-잡기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 모양 잡기

4-1. 토끼발 모양으로 풋라인 잡는 방법

토끼발이 뭔지, 토끼발이 아니라 닭발 아니야?? 하시는 분들 계시죠?

강아지 셀프미용을 하면 알아야 할 용어들이 참~~~ 많아요. 이해를 돕기 위해 잠시 설명을 드려볼게요!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에도 나와 있듯이 발가락이 갈라지기 시작하는 부분까지만 강아지 발등을 밀어주고 그에 맞춰 강아지 발바닥 패드를 밀어준 후 정리를 하게 되면 토끼발이예요.

그리고 강아지 발등에서 다리 쪽으로 클리핑을 더 해서 밀고 올라갈 때는 닭발이라고 합니다.

위 이미지에 위쪽이 토끼발, 아래쪽이 닭발입니다. 확연한 차이 보이시죠?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닭발-모양-잡기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닭발 모양 잡기

4-2. 강아지 풋라인 클리핑 방법

클리퍼로 풋라인을 잡을 때도 역시 발가락이 갈라진 시작 부분을 기준으로 두시면 됩니다. 클리퍼로 발 전체를 동그랗게 둘러가며 톡톡~ 가이드라인을 한 번 잡아주세요.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닭발-모양-만들기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닭발 모양 만들기

이때 클리퍼를 너무 콕콕 찌르듯이 세게 누르시면 안 됩니다! 클리퍼 날이 짧고 날카롭기 때문에 역시나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여리고 여린 울 아가니까요~ 그러므로 살~~짝!

“가이드라인을 잡기 위함이다!!”에 집중하시고 살짝 터치 정도만 해 놓으신 후에 보시면 삐죽삐죽 튀어나온 털들이 더 잘 보이실 거예요. 이 털들만 마지막으로 잘 정리해주시면 깔끔해진 발을 보실 수 있는 거죠.

강아지-셀프미용-강아지-발가락-털-밀기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가락 털 밀기

오늘 소개해 드린 강아지 발등 털 정리하는 방법과 풋라인 잡기는 강아지 셀프미용에서 기본이 되는 과정이었어요. 이 외에도 변형해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것은 곰발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곰발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가위를 사용해야 해서 오늘 소개해드리긴 너무 일러요~ 다음에 가위에 익숙해질 때쯤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강아지 토끼발강아지 발가락 끝 부분까지 발등 클리핑
강아지 닭발강아지 발목까지 클리핑
강아지 곰발강아지 발바닥만 밀고 발등 클리핑은 X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 모양 종류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린 강아지 발바닥 패드 미는 방법과 오늘 알려드린 강아지 발등 클리핑, 풋라인 잡는 과정은 발사탕을 자주 먹는 강아지들에게는 필수로 꼭 해주셔야 하는 것들이에요. 무아지경에 빠져 하루 종일 발사탕을 먹는 아이들의 발에 털이 많으면 그만큼 축축한 상태를 더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발이 습해지겠죠. 그럼 강아지 발등이고 발바닥이고 할 거 없이 곰팡이 균이 증식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알맞은 환경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발사탕을 먹는 버릇을 고칠 수 없다면 강아지 셀프미용을 통해 기본적인 관리는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한 미용하시고요. 또 만나용! 바잉!

댓글 달기

Item added to cart.
0 items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