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셀프미용 도구소개

강아지 발톱 관리 도구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도 강아지 셀프미용에 필요한 도구를 소개해 드릴 거예요.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도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고 어려워하시는 것들 중에 하나가 되겠네요. 그것은 바로바로~!! 강아지 발톱 관리!!

애견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 관리 도구
애견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 관리 도구

강아지 발톱 관리 역시 해야 한다는 것은 잘들 알고 계시는데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부분이죠. 그 마음 전적으로 이해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어요. 뭔들 좋아하고 협조적이겠냐만은… 강아지들 대부분이 발이 잡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손!’ 하면 잘 주면서..!! 간식만 얻어먹고 끝!! 이 물질만능주의 댕아치들.) 그래서 아주 빠른 손놀림이 필요한 작업이지요! (쓸데없이 비장)
일단 발톱 관리에 필요한 도구들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깎이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깎이

1. 강아지 발톱 관리 도구 종류

위에 보이는 이미지 오른쪽부터 순서대로 각자의 이름을 알려드릴게요!

  • 첫 번째는 발톱깎이,
  • 두 번째는 네일 파일,
  • 세 번째는 전동 발톱 다듬기라고 합니다.
  • 그리고 위에 있는 통은 지혈제예요.

제일 먼저 강아지 셀프미용 시 강아지 발톱 관리에 필요한 강아지 발톱깎이부터 설명 드려 볼게요.

2. 강아지 발톱 관리 준비물 – 강아지 발톱깎이

가장 먼저 강아지 발톱깎이의 사이즈 확인은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의 크기가 다르듯이 강아지 발톱깎이도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들이 있어요. 디자인은 크게 중요한 부분이 아니지만 사이즈는 중요해요!! 별 다섯개!! ★★★★★

강아지가 소형견일 경우 발톱의 두께가 얇고, 중형견이나 대형견일 경우 발톱의 두께가 굵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발톱깎이는 강아지의 사이즈에 따라 달리 써야 해요! 발톱깎이는 크기가 클수록 튼튼하고, 그렇기 때문에 두꺼운 발톱이 잘 잘리기 때문이지요. 큰 사이즈의 발톱깎이를 소형견에게 쓰는 것은 큰일이 되지 않지만 그 반대가 되면 문제가 좀 있죠.
위에 보이는 이미지의 강아지 발톱깎이는 소형견부터 중형견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인데요.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깎이 종류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깎이 종류

바로 위에 있는 이미지에서처럼 작은 가위 모양으로 된 발톱깎이도 있어요! 그것은 아주 아주 작은 꼬물이들이나 미니 사이즈의 소형견들에게 사용합니다. 딱 여기까지예요!

작은 사이즈의 강아지 발톱깎이는 그 자체가 작고 약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성장한 강아지에게는 사용 자체가 힘들어요. 하지만 기왕 산 거니까 아까워서, 혹은 제대로 된 정보가 없어서 잘 모르고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작은 발톱깎이로 발톱을 잘라주게 되면 잘 잘리지도 않을뿐더러, 억지로 자르게 되면 발톱이 깨지면서 깔끔하게 잘리지 않아요. 이런 상태에서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상처가 나는 등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어요.

또한 억지로 잡고 하다 보니 그만큼 강아지들도 힘들어할 테고 결국 발톱을 깎는다는 것보다 발을 만진다는 행위 자체에 거부반응이 일어나게 되죠. 이래저래 좋을 것이 없으니 꼭 함께하는 아이의 사이즈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구매해 주세요!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 혈관 지혈제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 혈관 지혈제

3. 강아지 발톱 관리 준비물 – 강아지 발톱 혈관 지혈제

강아지 발톱 혈관이라는 얘기 많이 들어 보셨죠? 강아지 발톱을 자세히 보시면 혈관이 숨어있어요~! 하얀색이나 반투명의 발톱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그나마 걱정이 좀 덜한데 검은색 등 짙은 색의 발톱을 가진 아이들은 혈관을 보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혈관이 어디까지 있는지 알 길이 없으니 무턱대고 자르다 보면 혈관까지 잘려나가 출혈이 발생되는 경우가 다반사예요. 강아지 발톱 자르기를 할 때 많은 분들이 가장 힘들어하고 두려워 하시는 부분이죠.

강아지 발톱 자르기를 하다 강아지 발톱 혈관을 건드려 피가 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출혈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집에서도 지혈이 가능해요! 바로 이 지혈제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것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에요. 혼자 강아지 셀프미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고 은혜로운 아이템이니 꼭! 꼭! 꼭! 구비해 놓으시라고 강력하게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 다듬기 네일화일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 다듬기 네일화일

4. 강아지 발톱 관리 준비물 – 네일 파일

강아지 발톱 자르기가 끝나면 그대로 둬도 될까요? 손톱 관리해보신 분들은 익숙하시죠? 맞아요! 바로 그것도 아주 정확하게 동일한 것입니다. 이번에 보실 것은 눈치 채셨듯이 네일 파일이에요!

사람도 손톱을 깎고 나면 단면이 거칠어져서 갈아서 정리를 해주잖아요? 강아지도 마찬가지로 이 단계가 꼭 필요해요!

댕댕이들은 심심해서, 불편해서 등의 다양한 이유로 수시로 몸을 긁게 되는데요. 이때 막 자른 발톱을 다듬어 주지 않은 상태로 방치하게 되면 거침이 사포의 그것보다도 더 한 상태이기 때문에 스스로 몸에 상처를 내는 것은 순식간의 일이 되어버려요.

(심한 경우에는 귀를 찢는 경우도 봤어요. 진심으로…)

강아지 상처 → 방치 → 염증 → 병원 → 지출 → 허리가 휜다!!

또한 강아지가 보호자나 기타 다른 사람에게 반갑다고 달려드는 행위가 공포가 될 수 있는 현장을 수없이, 생생히 목격한 저로서는 꼭 이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의 안전함을 위해서 네일 파일은 필수 도구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꼭 준비해 주셔야 할 필. 수. 도. 구. 네. 일. 화. 일.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갈이 전통발톱다듬기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갈이 전통발톱다듬기

5.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갈이 전통발톱다듬기

이미지에 보이는 저 기계의 이름은 ‘전동 발톱 다듬기’라고 하는 것인데요. 앞서 소개해 드린 네일 파일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대신에 네일 파일은 손과 팔을 열심히 써서 하는 수동이라면 이것은 말 그대로 전동이기 때문에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강아지 발톱이 쓱쓱~ 부드럽게 갈리는 신세계를 경험하실 거예요.

제가 이 제품을 파는 것은 아니지만 저의 미용 생활은 전동 발톱 다듬기를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뉜다는 약간의 과장을 해도 될 만큼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었어요. 20개나 되는 강아지 발톱을 하나하나 일일이 갈아주려면 그 역시 너무나 힘든 작업이 아닐 수 없다는요.

특히나 다둥이와 함께 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절 믿으세요!! (기억하시죠? 저는 아주 까맣고 굵은 발톱을 자랑하는 슈나우저 4마리의 엄마입니다!!)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다듬기 연마석
강아지 셀프미용 강아지 발톱다듬기 연마석

전동 발톱 다듬기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요. 뚜껑을 열고 안에 들어있는 연마석 부분에 다듬을 강아지 발톱 가져다 대주시면 돼요. 강아지 발톱이 갈리면서 나는 냄새와 날리는 발톱 가루가 조금 불편하지만 날리는 강아지 발톱 가루는 마스크 쓰시면 간단히 해결되므로 개인적으로는 단점에 비해 장점이 훨씬 크다고 생각해요.

자세한 내용은 강아지 발톱 깎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 때 알려드리겠지만 알고 나면 지름신이 안 올 수 없을걸요. 조금 더 편안한 강아지 셀프미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강아지 발톱 관리 도구
발톱깎이
지혈제
네일화일
전동발톱다듬기
강아지 발톱 관리 도구 종류

전 그냥 이러저러한 정보들만 알려드릴 뿐!! 역시나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라는 거 아시죠? 오해는 말아주세요~!!! 저 영업사원 아닙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로, 유용한 글로 돌아올게요! 바잉!

댓글 달기

Item added to cart.
0 items - 0